스위스 D4-3/라우터브루넨 [뮈렌, 두 번째 쉴트호른, Lauterbrunnen]

 다시 쉴트호른!


  숙소에 짐을 놔두고 밥만 먹고 바로 나왔다. 그리고 쉴트호른으로 향했다. 이전 글에서 쉴트호른 여행기를 올린 적이 있다. 근데 왜 또 올리냐고? 이날 한 번 더 갔으니깐!!

스위스 두 번째날 여행기 

  이틀 전 안개 때문에 아무것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그때 보지 못한 풍경을 이번에는 꼭 봐야겠다는 결심을 했다.


  살면서 언제 스위스에 다시 와볼 수 있을까? 이곳에 다시 오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한  곳 이라도 새로운 곳을 둘러보는 게 더 좋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많이 했다. 그래서 고민을 정말 많이 했다. 스위스의 상징인 융프라유나 마터호른에 가는 것도 선택지에 있었지만 그래도 쉴트호른에 한 번 더 가보고 싶었다. 맑은 날 라우터브루넨과 뮈렌도 궁금했기도 하고..

  아무튼 날씨는 그야말로 완벽했다. 하늘은 맑았고, 해는 쨍쨍했다. 이틀 연속 역대급 날씨를 만난 것 같아 정말 운이 좋다고 생각했다.


라우터브루넨 두 번째 방문

  라우터브루넨에 도착했다. 이틀 전과는 완전히 다른 풍경이 펼쳐졌다. 전에는 안개가 자욱하고 이슬비가 내려 마치 마법사들의 협곡처럼 보였는데, 이날은 멀리 폭포가 보이고 반짝이는 산들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었다.


 사람도 훨씬 많이 있었다. 날씨는 여행자의 기분을 좌지우지한다.


  날씨에 따라 너무 다른 곳이 돼서 같은 위치에서 비슷한 구도로 찍어봤다. 이 사진이 이틀 전에 왔을 때 찍은 사진이고,


  이게 이날 찍은 사진이다. 너무 멋졌다. 스위스에서 찍은 사진 중 세 손가락 안에 드는 사진!!


뮈렌으로!

  라우터브루넨을 더 둘러보고 싶었지만 빨리 쉴트호른의 모습이 너무 궁금해 곤돌라에 올랐다. 마찬가지로 깨끗한 경치를 볼 수 있었다.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며 보이는 설산의 모습은 정말 장관이었다. 너무너무 컸다. 비가 와서 그런가? 유리창도 너무 깨끗했다.ㅋㅋ


뮈렌(뮤렌)

  뮈렌에 도착했다. 이틀 전엔 유령마을 느낌이었는데 이날은 확실히 활기찬 분위기가 돌았다. 우선 유명한 포토존으로 이동했다.

  뮈렌의 유명한 포토존인 나무밑동? 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고 있었다. 20명 넘는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지만, 모두가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줄을 서보기로 했다.

  혼자 하는 여행이라 사진 찍기가 조금 어려웠지만, 다행히 친절한 한국인을 만나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수많은 사람들을 마주 보고 찍게 되어 포즈랑 표정이 아주 어색했다.ㅋㅋ 약간 아쉬움이 많이 남는 사진이었지만 그래도 좋았다!!


  파노라마로 찍어보았다. 산이 가까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멀리 있다. 너무 커서 가까워 보인다.

  이런 풍경은 볼 때마다 새롭고, 눈부셨다. 뮈렌을 적당히 둘러본 후 다음 목적지인 비르그로 향했다. 또 다른 아름다운 풍경이 기다리고 있을 거라는 기대감에 부풀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