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D7-2/티틀리스 [만년설에서 눈썰매, 아이스 플라이어, Titlis, Ice Flyer]

티틀리스산(Titlis)

  태극기가 붙어있는 케이블카를 발견해서 반가워서 찰칵!
 
  티틀리스는 루체른에서 엥겔베르그 방향으로 가는 기차를 타고 2시간쯤 걸리는 곳이다. 해발 3,020m인 티틀리스는 루체른 3대 명산 중 유일하게 만년설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여름이었는데도 진짜 눈이 많았다!!

  참고로 '스위스패스' 소지자는 이용 요금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엥겔베르그에 내려 케이블타고 올라가는 길.. 사람이 거의 없었다. 내려오는 케이블카, 올라가는 케이블카 모두 다 텅텅 비어 있었다. 혹시 나밖에 없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에 살짝 긴장됐다.



  난 케이블카를 타는 것을 좋아한다. 케이블카를 타고 천천히 올라가는 느낌이 참 좋다.



  근데 올라갈수록 날씨가 심상치 않았다. 아래에서는 분명 맑고 좋았는데, 어찌된 일인지 점점 안개가 끼기 시작했다. 웹캠을 미리 확인하고 올걸.ㅠ 근데 이왕 여기까지 온 거, 끝까지 가보기로 했다.




  정상에 도착하니 역시 사방이 안개로 가득했다. 쉴트호른에 올라갔을 때보다 더 아무것도 안 보였다.ㅋㅋ

  이곳엔 의외로 곳곳에 인도 셀럽(?) 포스터가 있었고, 실제로 인도, 중동에서 온 여행자가 꽤 있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온 가족이다. 태어나서 눈을 오늘 처음 봤다고 막 신나 했다.ㅋㅋ 어른들이 애들처럼 눈을 보며 신기해하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다.


  티틀리스는 정말 추웠다. 다른 산은 그래도 반팔에 바람막이로 버틸 수 있었는데 여긴 정말 추웠다. 기념품 가게에서 무료로 받은 빵모자를 푹 눌러쓰고 지퍼를 끝까지 올린 채 덜덜 떨며 돌아다녔다.

  얼음 동굴은 관광용으로 만든 것 같았지만 꽤 괜찮았다. 근데 안에 사람이 없어서 좀 무서웠다.ㅋㅋㅋ



  아무도 없어서 으스스한 분위기..



  얼음 동굴을 구경하고 밖으로 나와보니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안개가 자욱했다. 가뜩이나 눈이 많아서 온통 하얀 곳인데 안개까지 이렇게 끼니 온 세상이 하얗게 보였다. 여름이었는데도 이런 모습을 보여주다니..!!



  중간에 다리를 건너야 했다. 건널 때 사람도 없고 아무것도 보이지가 않아서 진짜 무서웠다.ㅋㅋㅋ



  그 와중에 누군가 만들어놓은 눈사람을 발견했다. 그 옆에서 아까 만났던 사우디아라비아 가족을 다시 만났는데 서로 눈싸움을 하면서 신나게 놀고 있었다. 순수한 모습에 나도 덩달아 즐거워졌다.


아이스 플라이어(Ice Flyer)

  주변을 한 바퀴 돌고 쭉 내려갔다. 어차피 아무것도 보이지가 않아서 거기가 거기였다.ㅋㅋ

  아래로 내려갔더니 케이블카가 하나 더 있었다. 근데 추가로 돈을 내야 했다. 위 사진과 같은 케이블카인데, 이용권이 10몇 프랑이었다. 만원을 넘게 주고 이걸 탈 가치가 있을까? 정말 많이 고민했다.

  온 세상이 새하얀데 별로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돌아섰는데 검색을 해보니깐 타고 내려가면 눈썰매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바로 다시 발걸음을 돌렸다. 비싼 가격이었지만 언제 만년설에서 눈썰매를 타보겠어!!



  맑은 날씨였으면 위에 홍보사진처럼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었겠지만... 정말 새하얀 세상을 경험할 수 있었다. 사람도 없었다. 마주 오는 케이블카는 모두 텅텅 비어 있었다.ㅋㅋ 여기서 진짜 무서웠다. 해발 3,000미터에 몸은 춥고, 보이는 건 없고, 들리는 소리는 케이블카 밧줄이 끼익 끼익하는 소리뿐..ㅠ

  그냥 신비로운 세계를 둥둥 떠다니는 느낌이었다. 이런 신비로운 분위기를 다시 경험할 날이 있을까?ㅋㅋㅋ



  케이블카에서 내려서 눈썰매를 타러 가는 길.. 

  여긴 좀 사람이 있을 줄 알았는데 인기척이 전혀 느껴지질 않았다. 진짜 나밖에 없는 건가? 솔직히 여기서도 좀 무서웠다.ㅋㅋㅋ 여기서 누가 날 밀어버리면 쥐도 새도 모르게 죽는 건가? 이런 생각도 들고..



  다행히(?) 4명 정도 썰매를 타고 있었다. 그리고 이곳을 지키고 있는 직원도 한 명 있었다. 직원은 패딩과 모자로 무장한 채로 쓸쓸하게 앉아서 썰매를 지키고 있었다.ㅋㅋ 웃긴 건 앞에 팁 박스도 만들어 놨다는 거.ㅋㅋ

  티틀리스산 직원 중 가장 힘들어 보였다. 눈썰매는 한국에서 타는 그런 큰 눈썰매는 아니고 그냥 엉덩이만 살포시 얹어서 가는 그런 썰매였다.



  눈썰매장 코스. 내가 타봤던 눈썰매 중 가장 분위기가 요상하고, 신기하고, 재밌었고, 웅장했던 눈썰매였다.




  눈썰매 영상. 생각보다 빠르고 재밌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너무 추웠다. 하필 바지가 청바지여서 몇 번 구르니깐 엉덩이가 얼 것 같았지만, 그래도 그만큼 즐거웠다. 5번 정도 탔다.ㅋㅋ



  적당히 타고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와 건물로 들어왔다.



  스위스는 초콜릿으로도 유명하다. 이쁜 초콜릿이 많이 있었다. 비싸긴 했지만, 기념품으로 이 초콜릿을 한 통 구매했다.


  초콜릿 중에서도 밀크초콜릿이 유명하다고 한다. 스위스 젖소에서 나오는 우유 품질이 그렇게 좋다고 한다. 초콜릿 구경 후, 티틀리스를 떠나 다시 루체른으로 돌아가는 기차에 올랐다.

  솔직히 날씨도 안좋았고 그렇게 기대하지 않았던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재밌었다. 무엇보다 만년설과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던 그날의 분위기 때문에,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온 것 같아서 여운이 많이 남는 곳이다.

댓글